해외직구 했는데 개인 통관고유부호 불일치로 맞지 않아서 통관이 지연되고 있다는 문자를 받으셨다면, 이 글을 끝까지 꼭 읽어주시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정보 불일치 통관 지연 문자 받았다면?
ㅇㅇ 제품을 해외직구 했는데 ‘개인정보 불일치’ 통관지연 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취인’의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즉, 물품 구매 시 ‘받는 사람의 이름’(수취인)과 기재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이 2개 정보가 다를 경우, 해당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요!
※ 구매 시 기재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구매사이트에서 구매정보 확인 또는 구매사이트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방법?
발급 되어있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는 아래의 방법으로 조회 가능해요.
1. PC, 모바일로 이용중이시다면 위 조회 사이트 접속합니다.
※ 모바일일 경우, 모바일관세청 앱(App) 설치하여 진행하셔도 됩니다.
2. 휴대전화 ,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이용 후 자동신고방지코드 기재하여 본인 인증 진행합니다.
문자 발송한 업체 측으로 개인통관고유부호 전달하기
조회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개인정보 불일치 통관지연’ 문자 or 카톡(알림톡) 발송한 업체 측으로 전달해주세요!
※ 문자 및 알림톡에 회신방법 및 연락처 기재 되어있으니 해당 업체 측으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TIP]
‘관세청기술지원센터’에서는 물품 주문 시 기재한 정보 및 회신정보가 맞게 전송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문자 및 알림톡 상의 기재 되어있는 ‘회신방법’ 을 통해 개인정보 기재 했을 때,
"장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는 오류 발생한다면?
-> (송) 또는 통관 문의는 문자 or 카톡(알림톡) 발송업체 측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