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문화패스 10만원 지원 신청하기(만39세까지)

이번 2024년 부산시가 청년에게 공연 문화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2024년 시범사업으로 '청년만원문화패스' 제도를 시행합니다. 부산시에서 청년 연령 34세에서 39세로 확대하여 2024년 9월 청년문화패스 시행 확정되면서 예산 7억 원을 잡았습니다.

 

 


타 시도와 달리 소득 제한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년이 부산을 떠나는 가장 큰 이유가 일자 리와 더불어 '문화 기회'라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정책이죠.


2024년 올해부터 부산 거주 청년 연령이 기존 만 34세까지에서 만 39세로 상향되면서 만 35~39세 '늦깎이 청년'이 혜택을 볼 수 있는 정책도 대폭 늘어났습니다.

부산시는 오는 2024년 9월 청년 주간에 맞춰 부산 청년이 단돈 1만원을 내면 부산시가 1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따라서 총 11만 원 상당의 지역 문화 공연을 볼 수 있는 '청년만원문화 패스' 를 누릴 수 있습니다.

부산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시 청년만원문화패스 신청 대상

1. 소득 제한 기준이 없음
2. 만 18~39세 사이
3. 부산 거주 청년

청년문화패스로 볼 수 있는 항목

볼 수 있는 공연 종류는 클래식, 발레, 뮤지컬, 대중가수 콘서트 등 장르를 가리지 않습니다.

문화비용 신청방법 및 결제방법?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 플랫폼 확인하기  >>

 

결제는 부산시가 부산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해부터 구축 중인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 플랫폼'을 통하는 방안이 유력한데요. 일명 '부산 통합 플랫폼'이라고 불리는 이 플랫폼은 부산시가 추진하는 각종 지원사업과 관련된 지원금 신청과 수령하기 사용까지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운영체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