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부호 불일치 오류 통관 지연? 해결방법

해외직구 했는데 개인 통관고유부호 불일치로 맞지 않아서 통관이 지연되고 있다는 문자를 받으셨다면, 이 글을 끝까지 꼭 읽어주시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불일치 오류 통관 지연
개인통관고유부호 불일치 오류 통관 지연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하기

 

개인정보 불일치 통관 지연 문자 받았다면?

 

ㅇㅇ 제품을 해외직구 했는데 ‘개인정보 불일치’ 통관지연 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취인’의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즉, 물품 구매 시 ‘받는 사람의 이름’(수취인)과 기재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이 2개 정보가 다를 경우, 해당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요!

 

※ 구매 시 기재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구매사이트에서 구매정보 확인 또는 구매사이트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방법?

발급 되어있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는 아래의 방법으로 조회 가능해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바로가기

 

1. PC, 모바일로 이용중이시다면 위 조회 사이트 접속합니다.

 

  모바일일 경우,  모바일관세청 앱(App) 설치하여 진행하셔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관세청 앱 설치 ▶

 

아이폰 모바일 관세청 어플 설치 ▶

 

2. 휴대전화 ,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이용 후 자동신고방지코드 기재하여 본인 인증 진행합니다.

 

문자 발송한 업체 측으로 개인통관고유부호 전달하기

조회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개인정보 불일치 통관지연’ 문자 or 카톡(알림톡) 발송한 업체 측으로 전달해주세요!

※ 문자 및 알림톡에 회신방법 및 연락처 기재 되어있으니 해당 업체 측으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TIP]

관세청기술지원센터’에서는 물품 주문 시 기재한 정보 및 회신정보가 맞게 전송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문자 및 알림톡 상의 기재 되어있는 ‘회신방법’ 을 통해 개인정보 기재 했을 때,

"장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는 오류 발생한다면?

-> (송) 또는 통관 문의는 문자 or 카톡(알림톡) 발송업체 측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