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준비금 안내 총정리 (신청방법)

2021년 서울시에서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으로 들어가는 학생들에게 1인당 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중,고등학교 입학지원금 지원에 대해서 안내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 2021학년도 중, 고등학교 신입생 배정을 앞두고 입학준비금을 신청받는데요. 취지는 교육 공고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서입니다. 교육청, 서울시, 자치구가 함께 재원을 분담하여 서울 소재 관내 학교(중,고,특수,각종,고등기술) 신입생 대상으로 30만원 상당의 제로페이 포인트를 지원하는 입학준비금 정책이 시행됩니다.

 

2021 서울특별시 중고등학교 입학지원금 지원 안내

아래는 2021 서울특별시 중,고등학교 입학준비금 운영개요 1부와 가정통신문 및 입학준비금신청(동의)서 1부 첨부파일입니다. PDF, HWP파일 2가지로 되어 있으니 원하는 형식파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입학준비금신청(동의)서1부.pdf
0.14MB
서울특별시중·고등학교입학준비금운영개요1부.pdf
0.06MB
입학준비금신청(동의)서1부.hwp
0.04MB
서울특별시중·고등학교입학준비금운영개요1부.hwp
0.03MB

 

 

 

출처 :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이란?

서울 소재 관내 중, 고등학교 신입생(학부모) 대상 제로페이 포인트 30만원을 개인별로 지급하여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의류, 스마트기기)를 자율적으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입니다.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2021년 국립, 공립, 사립 중, 고등학교 신입생 전원 모두가 대상입니다.

고등기술, 특수, 각종학교 모두 포함이고 중1 고1 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답니다.

이번 2021년 중, 고등학교 신입생들 인원은 약 136,700명이라고 합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1인당 30만원으로 입학하는 학교의 예산으로 교부됩니다. 단, 입학준비금 30만원은 현금이 아닌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중학생의 경우, 14세 미만은 제로페이 지급 불가하므로 학부모에게 지급됩니다.

 

사용범위

학생 교복, 생활복, 체육복, 등교에 필요한 일상복 등을 구매를 할 수 있고, 태블릿PC나 노트북과 같은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는 온라인 수업과 과제용으로 등록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사용처와 가맹점은 제로페이 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seropay.or.kr  

신청방법

학생 또는 학부모가 입학 등록한 학교에 신청 접수를 합니다. 

 

신청기간

2021년 1월~2021년 2월 사이로 개별로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정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해당 학교로 신청 기간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입학준비금 지원사항 선택 2가지

1. 교복 학교주관구매를 희망할 경우 1인당 교복 구매 금액 30만원을 지원합니다. 잔액 발생 시에는 학생 또는 학부모에게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원합니다.

 

2. 교복 학교주관구매를 희망하지 않을 경우 또는 교복 미착용인 학교로 입학하는 경우, 1인당 학생 또는 학부모에게 제로페이 포인트 30만원을 전액 지원합니다.

 

따라서 교복 구매를 하면 학교주관에 의해 구매하게 되고 차액은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교복을 구매하지 않는 학생은 제로페이 30만원을 포인트로 받습니다.

 

입학준비금 문의처

입학준비금 문의처(콜센터)는 교육지원청 콜센터와 서울교육콜센터, 각 관내 학교에서 관리합니다.

콜센터 운영기간은 교육지원청 콜센터는 1월에서 2월 또는 3월 말까지 집중운영한다고 합니다.

각 교육지원청 상황에 따라 운영기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해당 교육지원청으로 자세한 운영기간을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서울교육콜센터는 상시 운영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블로그에는 게재된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을 밝힙니다.

제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다면 음료 한잔의 여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1/02/21 - [경제/정부 지원 정책] - 청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신청방법

 

청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신청방법

주거급여 수급가구인데 따로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주거급여를 분리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2월 16일부터 신청접수를 받으며 최저 163,000원에서 최고 588,000원까지 지원하오니 많은 신청바라겠습

anaque.tistory.com

2021/02/20 - [일상/이슈] -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 이거 하나로 끝 - 수기출입명부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 이거 하나로 끝 - 수기출입명부

개인안심번호 발급받기 수기명부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막기 위해 휴대전화번호 개신 '개인안심번호'를 작성하게 됩니다. 개인안심번호는 어떻게 발급 받아서 확인할 수 있는지 개인안심번호

anaque.tistory.com

2021/02/16 - [일상/공부 및 지식] - 2021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수수료 (시험비용 인상됨)

 

2021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수수료 (시험비용 인상됨)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수수료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비용 안내드립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 시험 수수료가 인상되오니 해당 자격증 시험에 대한 수수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기술자격

anaque.tistory.com

2021/02/21 - [일상/생활팁] -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봇 사용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봇 사용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들어가면 바로 방장봇이 맞이해주는데요. 방장봇은 관리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장봇 기능이 없었을때는 오픈채팅방에서 새로운 사람이 들어올때마다 오픈채팅방

anaque.tistory.com

2021/02/13 - [일상/공부 및 지식] - 2021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안내

 

2021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안내

컴퓨터활용능력 국가기술 자격증 소개해드립니다. 컴퓨터활용능력 급수는 1급, 2급으로 나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영업이나 재무, 생산 분야에 경영분석과 데이터관리가 필수적입니

anaq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