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의 시즌이 시작되었는데요. 스키나 보드를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스키장을 방문하죠. 스키장 갈 때 꼭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스키장에 처음 가시는 분들이나 매번 무언가를 깜빡하고 가시는 분들을 위한 필수품 리스트를 담았으니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스키 & 보드 장비는 어디서?
스키장 근처 사설 렌탈샵이나 스키장 내 렌탈샵에서 스키와 보드 장비를 쉽게 대여할 수 있어요. 참고로 사설 렌탈샵이 조금 더 저렴하답니다.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의 의류도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 고를 수 있겠죠?
추위에 맞서는 방수 장갑
겨울 스포츠는 추위와의 싸움이에요. 대부분 렌탈샵에서는 장갑을 대여해주지 않으니 눈에 젖어도 괜찮은 방수 장갑을 미리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털장갑은 눈이 녹아 젖으면 동상의 위험이 있어요.
엉덩이 & 무릎 보호대, 스키장의 필수품!
스키장에서는 넘어질 일이 종종 발생해요. 그래서 초보든 베테랑이든 엉덩이와 무릎 보호대는 필수에요. 안전하고 편안한 스키 타기를 위해서죠.
방한용품, 이건 꼭 챙겨야 해요!
스키장에서 추위를 이기는 방한용품은 필수예요. 두꺼운 양말, 귀마개, 넥워머, 스키마스크 등은 직접 사서 가는 게 좋아요. 대여해주는 곳이 드물거든요. 스키복 위에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것도 추위 대비에 좋습니다. 그 외 핫팩도 챙겨주시면 좋답니다.
눈부심을 막아주는 고글 & 썬크림
스키장에서는 강한 햇빛이 눈에 반사되어 눈과 피부에 안 좋을 수 있어요. 그래서 썬크림과 고글은 필수! 특히 눈이 많이 오거나 바람이 부는 날에는 고글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답니다.
비상약품과 보습제, 간식거리
추운 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워요. 보습제나 립밤을 챙겨서 수시로 발라주는 게 좋아요.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다 보면 금방 배가 고파지죠. 에너지바나 초코바 같은 간식거리를 준비해가면 허기를 달래며 스키를 더 즐길 수 있어요.
이렇게 준비물을 잘 챙겨서 즐거운 스키장 나들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안전하고 재미있는 스키 타기를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