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강판 주가가 현재 2월 22일 월요일 기준 상한가로 진행중입니다. 포스코강판의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냉연강판(자동차, 건설 등에 사용되는 주요철강재)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톤당 600달러 냉연강판 가격이 올해 9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자동차 생산 확대와 관련산업의 수요 증가로 이어지면서 가격 강세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포스코강판운 냉연강판을 컬러, 도금강판 형태로 가공해 판매하는요.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면서 수익 개선에 진행 중입니다.
또한, 전기차량용 부품 공급 등 신사업 모멘텀 가시화까지 임박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즉, 자동차와 가전 수요 증가로 강판 공급 부족 현상 발생했고 가격 상승과 판매량 증가로 수혜 예상됩니다.
가격 스프레드 확대와 수율개선으로 올 상반기 역대 최대 분기실적 기록하며 재평가될 것입니다.
동사의 자동차 바디, 샤시 경량화 부품인 AL-HPF인 고압가공 알루미늄 차체가 내연기관 자동차뿐만 아니라 전기차에도 적용될 전망입니다.
원가절감이 가능하면서 안정성까지 뛰어난 전기차용 배터리팩 커버를 개발했는데요. 현재 해외 자동차 기업글과 공급망을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화재법 강화로 불연강판 수요 증가할 갓이고 코로나19로 향균강판 활용(화장품, 배상차량) 이 확대되면서 기능성 강판 고성장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포스코강판 기업은 표면처리강판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인데요. 향균, 불연강판처럼 다양한 고급재 강판응 생산하고 았어서 상당한 호재로 예상됩니다.
최근 건설업 호황과 더불어 자동차 가전제품 판매량까지 급증하면서 건자재, 도금 제품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올해 노후 공공건물에 대한 그린 리모델링 지원이 되는데요. 재사용이 되지않아 오염을 만드는 벽돌 대신에 철강 소재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서 건자재용 강판 시장 성장도 기대됩니다.
2021년 포스코강텍 영업실적은 IFRS 연결기준 매출액 9,805억원, 영업이익 245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자동차, 가전 등 전방산업 수요회복에 따른 철강 판매가격 상승과 전기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다는 점을 더불어 고마진 신사업부 매출이 본격화 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앞으로의 호재가 상당히 기대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은 투자자의 개인 판단 몫이며 참고활용에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무리
항상 유익하고 좋은 정보와 내용들로 찾아와 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블로그에는 게재된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을 밝힙니다. 제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께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음료 한잔의 여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