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feat. 조달청)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URL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6일 월요일, 차세대 나라장터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이용자의 업무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고 하는데 많은 기대가 됩니다. 12월 말 시스템 이용 중단 기간과 차세대 메뉴얼 첨부파일까지 올려놓았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나라장터 홈페이지

조달청 나라장터는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동 하시려면
👇👇👇
나라장터 사이트 접속
g2b.go.kr

 


나라장터란? 대한민국 정부(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공공조달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해서, 나라에서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온라인 쇼핑몰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바일 버전
PC버전


현재 나라장터 모습인데 차세대 나라장터로 개편되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시죠?
차세대 나라장터 사전체험이 가능한 주소 알려드립니다.
https://nwww.g2b.go.kr/


사전 이용자 등록도 가능하므로 아래 주소에서 2024년 12월 13일까지 미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https://sign.g2b.go.kr/

 

시스템 안내

안정적인 시스템 제공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ign.g2b.go.kr

PC버전에서만 사전등록 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차세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이용 중단 기간

2024. 12. 31.(화) 23:59 ~ 2025. 1. 6.(월) 09:00까지 전체서비스(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의 이용이 중단됩니다.

나라장터에서 진행 중인 조달업무의 연속적 수행 등 차세대 시스템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사용자 안내 매뉴얼, 고객대응반 연락처 및 유의사항이 담긴 첨부파일을 공유드립니다.
(출처 : 조달청)

아마 이용중단 기간에 첨부파일을 받지 못할듯 하오니 제 포스팅에 있는 파일로 다운받으셔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붙임]
1. 수요기관 안내 및 유의사항
2. 조달기업 안내 및 유의사항
3.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 수요기관 조치사항 매뉴얼
4. 차세대 나라장터 고객 대응반 연락처

 

(붙임1) 수요기관 안내 및 유의사항.hwp
0.16MB
(붙임2) 조달기업 안내 및 유의사항.hwp
0.14MB
(붙임3)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 수요기관 조치사항 매뉴얼.pdf
5.01MB
(붙임4) 차세대 나라장터 고객 대응반 연락처_241210기준.hwp
0.04MB



추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차세대 나라장터 고객 대응반” 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나라장터 이용 대상자

판매자: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구매자: 국가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나라장터 장점

1.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모두에게 똑같은 정보가 공개되어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2. 편리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어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중소기업 지원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확대하여 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나라장터 기능

1. 입찰 정보 확인
어떤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참여
입찰에 참여하여 우리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납품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계약 체결
낙찰된 경우, 나라장터를 통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4. 대금 지급
계약 조건에 따라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차세대 나라장터 현행과 달라지는 점

가장 큰 차이점은 “공고용 암호화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의 조치사항으로는 암호화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서 현행 나라장터 공고시 받은 인증서를 변경합니다. 입찰 진행을 위해 공고 데이터변경 조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의 업무 프로세스

1. 입찰 및 제안서 제출

* 입찰 공고: 수요기관은 나라장터를 통해 필요한 물품이나 용역에 대한 입찰 공고를 게시합니다.
* 입찰 참여: 공급업체는 입찰 공고를 확인하고, 입찰 참여 의사를 밝힙니다.
* 제안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공급업체는 제안서, 가격입찰서 등 필요한 서류를 나라장터 시스템에 제출합니다. (암호화되어 제출)

 

2. 개찰 및 적합성 평가

* 개찰: 정해진 입찰 마감 시간 후,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입찰서를 공개합니다.
* 적합성 평가: 제출된 제안서가 입찰 자격 요건, 제출 서류 등 형식적인 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평가합니다.

 

3. 제안서 평가

* 평가 기준: 수요기관은 사전에 공개된 평가 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평가합니다.
* 평가 방법: 서면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등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평가 결과: 평가 결과는 나라장터 시스템에 공개되며, 이의 신청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낙찰자 선정 및 계약 체결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평가 결과를 토대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 협상 및 계약 체결: 수요기관은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계약서 송신: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계약서를 송신하고, 전자 서명 등을 통해 계약을 확정합니다.

 

5. 계약 이행 및 대금 지급

* 계약 이행: 낙찰 업체는 계약 내용에 따라 성실하게 용역을 수행하거나 물품을 납품합니다.
* 검수 및 대금 지급: 수요기관은 계약 조건에 맞게 이행되었는지 검수하고, 이상이 없다면 대금을 지급합니다.

 

추가 정보

* 업무 진행 단계/절차는 낙찰 방법에 따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예: 적격심사, 협상에 의한 계약 등)
*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각 단계별 진행 상황, 제출해야 할 서류, 조치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의 사항은 나라장터 고객센터(☎ 1588-0800)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s://www.g2b.g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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